"보령 원도심을 새롭게 하다."
보령원도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주민,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과 함께 민관협력거버넌스로
보령의 과거와 현재를 잇고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가꾸어가고 있습니다.
보령의 바다
보령의 머드 백사장에서 부터 불어오는 바람이 솔숲 그늘로 이어져 지친 몸고 마음을 씻어줍니다.
보령의 바다, 바람, 휴식입니다.
보령의 바다
보령에서 생산되는 생선에는 종류가 많습니다. 맑고 깊은 보령 바다에서 펄떡이는 생선이 주는 건강한 생선살과 보령의 곡식이 만나 어묵이 됩니다.
아트플랫폼
보령원도심의 문화, 예술,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어울림문화센터내의 아트플렛폼이 문을 열었습니다. 아트플랫폼은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공간으로 공연, 전시, 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민 참여형
보령 원도심 주민참여형 문화예술 공연, 교육,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고 공유하겠습니다.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희망하거나 함께하고 싶은 개인, 단체, 기업의 활동가를 모십니다.
어울림센터 문화예술공간
보령 원도심의 도시숲과 함께 어우러진
원도심 어울림센터에 마련된 문화예술공간입니다.
원도심 주민들이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서로 배우고 돌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삶의 활력과 휴식을 나누어
지속가능한 보령의 원도심을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어울림센터 문화예술공간은
공유주방, 무인카페와 전시실, 아이놀이터,
근대역사전시관, 아트플랫폼으로 누구에게나 열린
공유의 공간입니다.
어울림센터 문화예술공간 둘러보기
보령시 다누리
충남은 전국 인구 비례 이주민거주 1위 지역이지만 정작 이주민에게 문화만 있고 사회.경제.정치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주민이 한국 거주자로 함께 할 수 있도록 다누리문화사업으로 함께하겠습니다.
온도 다양성
보령시에 거주하는 이주민과 정주민이 함께하는 문화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이주민의 빠른 정착을 돕기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 다누리커뮤니티 센터입니다.